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☆ ASTL/ASTL 시즌 1

(4)옵티마이저 1.0

by 구요리 [강구열] 2020. 5. 8.

▶ 인원수: 4인용

 

▶ 사이즈: 128×128

 

▶ 타일셋: Ice World

 

▶ 맵스타일: 자원배분형 힘싸움맵

 

▶ 러시거리(본진 입구↔입구 일꾼 이동시간) : 가로, 세로 29초 / 대각 35초

 

▶ 제작자 : 김응서 (Earthattack)

 

▶ 컨셉
- 옵티마이저는 자원이 기존 맵들과 다른 방식으로 구성된 전략적인 힘싸움맵이다. 일반적인 공식맵의 자원량에서 일정비율을 배분하여 순간적으로 많은 자원을 채취할 수 있도록 하였다.
- 선수들은 원하는 전략을 구사하기 위해 보다 효율적으로 자원을 사용할 수 있으며 맵 제목처럼 본인이 원하는 형태로 빌드를 최적화 할 수 있다.

▶ 특징
- 본진 자원은 2가스로 되어 있으나 자원량은 각각 4000, 1000 이다. 총량은 5000이지만 순간적으로 많은양의 가스를 채취할 수 있다.
- 앞마당 미네랄은 1500짜리 6덩이, 250짜리 4덩이로 구성되어 있다. 순간적으로 10덩이를 채취할 수 있으나 250짜리 미네랄이 소진되면 6덩이만 남는다. 250짜리 미네랄 자원이 소모되면 3/9시 멀티지역으로 갈 수 있는 앞마당 입구가 하나 더 열린다.
- 12시, 6시 멀티의 자원은 미네랄 - 가스 - 가스 - 미네랄로 일렬 배치되어 있어 원하는 방식으로 멀티지역을 가져갈 수 있다. 일반적인 가스멀티가 될 수도 있고 2가스 멀티가 될 수도 있다.
- 3시, 9시 멀티는 앞마당 미네랄 장벽이 없어지기 전에는 유닛이 걸어서 갈 수 없으며, 드랍을 통한 견제를 받기 쉬운 구조로 되어 있다.

▶ 기타사항
- 12시, 3시, 6시, 9시 멀티의 가스량은 모두 3000 이다.
- 3시, 9시 멀티 가는 길은 구불구불하게 배치하여 정찰 버그를 최소화 할 수 있도록 하였다.

▶ 러시거리 :
본진입구간 기준(일꾼) 가로 29초 / 세로 27초 / 대각 35초

▶ 자원량
- 본진 : 9M + 2G (4개, 가스량은 4000+1000)
- 앞마당 : 6M(1500) + 4M(250) + 1G (4개)
- 12/6시 멀티 : 7M + 1G + 1G + 7M (2개, 가스량은 3000)
- 3/9시 멀티 : 7M + 1G (2개, 가스량은 3000)

▶ 0.80 → 0.85 변경사항
- 센터 공간 넓어지고 장벽 지형 일부 조정
- 앞마당 공간 심시티 원활하게 넓힘
- 3시, 9시 멀티 지형 일부 수정
- 12시, 6시 멀티 견제 언덕지형 축소
- 본진과 앞마당 입구를 건물로 막기 쉽게 수정

▶ 0.85 → 0.95 변경사항
- 앞마당 자투리 미네랄을 250 * 6 에서 250 * 2 + 500 * 2 로 수정
- 3/9시 멀티 미네랄을 6개에서 7개로 조정
- 앞마당 입구를 7칸에서 8칸으로 조정
- 앞마당 미네랄 벽 사이로 리버 스캐럽이 통과하도록 수정
- 앞마당 아래쪽 지형에 건물을 지을 수 없도록 수정
- 앞마당 입구 앞쪽에 건물을 지을 수 없도록 지형 수정
- 12시/6시 멀티 견제 언덕 축소
- 기타 지형 수정

▶ 0.95→ 1.0 변경사항
- 앞마당 자투리 미네랄을 500 * 2 + 250 * 2 에서 250 * 4로 변경
- 앞마당 미네랄벽 시야 유불리 해결 및 미네랄 배치 변경
- 기타 지형 수정

 

(4)Optimizer1.0(F).zip
0.73MB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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