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☆ ASTL/ASTL 시즌 1

(2)이클립스 1.05

by 구요리 [강구열] 2020. 5. 8.

 

▶ 인원수: 2인용

▶ 사이즈: 128×112

▶ 타일셋: Badlands

▶ 맵스타일: 난전형 힘싸움맵

▶ 러시거리(본진 입구↔입구 일꾼 이동시간) : 34초

▶ 제작자 : 주현서 (LatiAs)

▶ 컨셉

- 양 플레이어의 지형의 형태는 사선대칭이나, 서로 다른 타일로 다른 느낌을 준다.
- 맵의 절반이 그림자로 가려진 디자인으로, 일식(이클립스)의 모습을 형상화한 맵이다.

▶ 특징

- 힘싸움 형 맵이지만 이동경로가 중앙으로 집중되어있지 않다. 중앙의 경계선을 넘어가는 여러갈래의 길이 있으며, 각 길목들은 다양한 루트로 연결되어있기 때문에 이 경로들을 적절히 활용해야 한다.
- 플레이어가 가져갈 수 있는 멀티의 수가 많지만, 후반 갈수록 수비 경로가 길어져 반땅 플레이가 힘들다.

▶ 기타사항

- 본진 입구는 2서플 1배럭 심시티로 막을 수 있다.
- 앞마당에는 심시티용 중립 러커 에그가 1개 설치되어 있다.

▶ 자원량

- 본진(×2) : 9M + 1G 
- 앞마당(×2) : 7M + 1G
- 제3멀티(×2) : 8M + 1G
- 가스 멀티(×4) : 7M + 1G
- 중립 멀티 : 8M + 2G(각 3000)

▶ 0.9 > 0.91 변경사항

- 우측 상단 스트럭쳐 지형의 건설가능 타일지형 수정(눈아픔 방지)
- 앞마당 심시티용 중립 러커 에그 추가 및 심시티 유불리 개선


▶ 0.91 > 0.92 변경사항

- 앞마당 심시티 유불리 수정
*두 스타팅 모두 2질럿 심시티 가능
*두 스타팅 모두 1배럭 2서플로 저글링을 막을 수 없음
*5시 저그가 해처리, 히덴으로 질럿이 완전히 못들어오게 심시티 가능했던 점 수정
*7시 테란이 1배럭 2서플로 질럿이 완전히 못들어오게 심시티 가능했던 점 수정
*에그 위치 이동 및 캐논 건설 공간 개선

- 7시 앞마당 자원 배치 변경(터렛 유불리 최소화)
- 센터 분지 지형에 터렛 건설이 가능했던 오류 수정
- 5시 멀티 자원배치 우로 1칸 이동
- 지형 및 두데드 수정
  
▶ 0.92 > 0.96 변경사항

- 앞마당 심시티 유불리 수정.
*1시 앞마당 1줄에 캐논 4개씩 건설 가능하도록 수정
*캐논 러쉬 심시티 유불리 수정
*7시 본진에서 앞마당 커맨드 센터 건설 명령이 취소되는 버그 수정

- 12시 미네랄 멀티 위치 본진 쪽으로 2칸 이동.
- 12시에서 11시 멀티로 내려가는 입구의 위치를 아래로 조정.
- 본진 및 일부 멀티의 자원 배치를 조정.
- 12시, 10시 멀티의 센터방향 입구의 크기가 증가.
- 일부 지형과 장식물 수정.

▶ 0.96 > 0.98 변경사항

- 앞마당 자원배치 변경(미네랄 벽쪽으로 이동)
- 미네랄 멀티 삭제
- 9시, 12시 가스 멀티 미네랄 1덩이 추가
- 9시, 12시 가스 멀티 입구 위치 본진방향으로 약간 이동
- 5시, 7시 가스 멀티 미네랄 1덩이 삭제
- 5시, 7시 가스 멀티 입구 너비 축소
- 10시, 11시 가스 멀티 센터방향 공간 건설불가화
- 좌상단 중립멀티 방향 입구 축소
- 좌상단 중립멀티 가스 1G → 2G(3000)으로 변경
- 센터 10시, 11시 언덕에서 중앙 통로로 내려가는 이동 경로 삭제
- 중앙 통로 벽 지형 삭제 및 통로 확장
- 기타 지형 및 장식물 수정, 자원배치 수정

▶ 0.98 > 1.0(정식 버전) 변경사항

- 앞마당에서 3멀티~4멀티로 이어지는 평지 구간 건설 불가화
- 7시 앞마당 자원배치 수정
- 5시 가스 멀티 자원배치 수정
- 일부 멀티 자원 위치 조정

 

▶1.0 > 1.05 변경사항

- 7시 앞마당 자원채취율 수정

 

 

Eclipse_1.05.zip
0.80MB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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