▶ 타입: 길목형 난전맵
▶ 사이즈: 128×112
▶ 인원수: 2인용 (5, 11시)
▶ 타일셋: Jungle World (밀림)
▶ 제작자: 양창목 (Waldstein)
▶ 컨셉
- S자형의 굽어진 길목과 그 주변 순환로로 이루어진 난전형 맵으로, 길목을 막고 있는 미네랄 장벽이 사라지면 이동 경로가 더 추가되어 난전형 성향이 더욱 짙어지는 특징이 있는 맵이다.
- 스타크래프트2 래더맵으로 사용되었던 '테라폼'을 모티브로 하여 제작하였다.
▶ 특징
- 맵 전체적으로 넓은 지형이 없이 길목으로만 이루어진 맵으로 효율적인 유닛의 배치와 전술이 요구되며, 기동성 좋은 유닛 및 공중 유닛의 활용도가 높아질 여지가 많다.
- 길목을 형성하는 장벽 중 일부는 멀티로 막혀있으며, 이 멀티들은 반대편에서 쉽게 견제받을 수 있다. 길목이 개방되기 전까지는 유닛 이동 버그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플레이 시 유의해야 한다.
- 러시거리는 가까운 편이 아니지만 맵 전반적으로 멀티들이 수비하기 어려운 위치에 있기에 수비 보다는 공격 위주의 플레이가 탄력받을 수 있으며, 게임이 진행될수록 길목이 추가로 개방되어 공격적인 플레이가 더욱 힘을 받을 수 있다. 전반적으로 길목이 많은 맵이므로 난전 중심의 플레이를 기대할 수 있다.
- 맵 전체적으로 사각지대가 많아 몰래건물 등의 전략적인 플레이도 용이하므로 이를 대비해야 한다.
▶ 기타사항
- 본진 입구는 배럭 하나와 서플라이 디포 하나로 막을 수 있다.
- 앞마당 입구는 8칸으로 투혼 5시/11시와 같은 심시티가 가능하다. (1배럭 2서플로 막으면 한 칸이 남음)
- 2시/8시 멀티는 파일런 4개로 벌처 대비 심시티가 가능하다.
- 1시/7시 멀티의 평지 쪽 입구는 파일런 3개로 막을 수 있다.
- 길목 안쪽에 놓인 멀티들은 끝 쪽 미네랄 2덩이가 정량(1500)보다 적다(아래 자원량 참고). 미네랄과 벽 사이로 스캐럽이 지나다닐 수 있다. 가스멀티(5시/11시)의 작은 미네랄(48짜리)을 제거하거나 미네랄멀티(1시/7시)의 에그를 모두 파괴하면 모든 지상유닛(울트라리스크 포함)이 자유롭게 지나다닐 수 있다.
▶ 러시거리: 37초 (본진 입구 간, 일꾼 기준)
▶ 자원량
- 본진: 9M + 1G (2개)
- 앞마당: 7M + 1G (2개)
- 2시/8시: 7M + 1G (2개, 가스 3000)
- 1시/7시: 6M + 1G (2개)
- 6시/12시: 7M + 1G (2개)
- 5시/11시(길목 안쪽): 8M + 1G (2개, 미네랄 48×1+499×1+1500×6, 가스 3000)
- 1시/7시(길목 안쪽): 8M (2개, 미네랄 2덩이 499)
- 센터멀티: 8M + 2G (1개, 미네랄 1000, 가스 2000)
▶ 0.80 → 0.82 수정사항
- 앞마당 작은미네랄 749에서 499로 감소
- 앞마당 앞 건물 건설 가능 공간 축소
- 각종 지형 오류 등 수정
▶ 0.82 → 0.90 수정사항
- 5시/11시(길목 안쪽) 멀티 자원량 변경: 499×3+1500×5 → 32×1+499×1+1500×6
- 1시/7시(길목 안쪽) 멀티 자원배치와 자원량 변경: 499×3+1500×5 → 499×2+1500×6
- 1시/7시(길목 안쪽) 멀티 미네랄장벽 한쪽 끝에 에그 2개씩 추가: 에그만 모두 파괴해도 모든 유닛이 지나다닐 수 있음
▶ 0.90 → 1.0 수정사항
- 앞마당 작은미네랄 한덩이 제거 (7.3덩이→7덩이)
- 2시/8시 언덕 면적이 조금 좁아짐 (가짜언덕이 넓어짐)
- 5시/11시(길목 안쪽) 멀티 작은 미네랄 양이 32에서 48로 증가
- 기타 지형 및 버그 등 수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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