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☆ ASTL/ASTL 시즌 3

(4)폴리포이드 1.65

by 구요리 [강구열] 2021. 11. 15.

▶ 인원수: 4인용

 

▶ 사이즈: 128×128

 

▶ 타일셋: Jungle

 

▶ 맵스타일: 중앙 힘싸움형맵

 

▶ 러시거리(본진 입구↔입구 일꾼 이동시간) : 가로&세로 30초, 대각선 40초

 

▶ 컨셉

- 근래 ASL의 새로운 공식맵들 중에서 4인용의 무난한 맵은 거의 등장하지 않았다. 이에 새로움을 주면서도 익숙함을 느낄 수 있는 형태의 맵을 제작하고자 하였다. 정석적인 힘싸움 맵 구조를 따르며, 다양한 경로를 통한 난전과 중후반의 물량을 기반으로 한 힘싸움이 기대된다.

 

▶ 특징

- 가스멀티(3시,6시,9시,12시)의 입구는 양방향 모두 각각 2파일런으로 벌처가 들어오지 못하도록 심시티가 가능하다.

 

▶ 자원량

- 본진 : 9M + 1G (4개)

- 앞마당 : 7M + 1G (4개)

- 외곽멀티 : 6M (4개)

- 외부멀티 : 7M + 1G (4개)

 

▶ 수정사항 (1.32 → 1.50) 

 - 본진 자원배치 소폭 수정   : 울트라리스크의 가로크기가 커서 미네랄 뒤에 위치한 적 유닛을 공격할 수 없던 문제 개선. - 앞마당 자원배치 수정 및 심시티 개선 - 미네랄멀티 능선 경사로 유닛이동 개선   : 시계방향으로 미네랄멀티 언덕에 올라갈 때 유닛통행에 방해가 되던 지형 일부 삭제. - 미네랄멀티 언덕 및 평지 쪽 건물건설불가 영역 소폭 확대 - 기타 수정사항   : 중립 가스멀티에 위치했던 중립유닛(Ursadon) 위치 센터지역으로 이동.   : 기타 지형처리 수정.

 

▶ 수정사항 (1.50 → 1.60) 
 - 11시 앞마당 가스 위치 1칸(32pixel) 아래로 이동
   : 터렛 심시티, 캐논러쉬 심시티 면에서 다른 위치의 앞마당 자원배치와 균형을 맞췄습니다.

 

▶ 수정사항 (1.60 → 1.65)
- 모든 스타팅 미네랄배치 변경 (투혼과 배치 동일)
- 맵 상의 지상 중립동물(우르사돈)을 헐루시네이션으로 변경 (사실상 동물 삭제)

 

(4)Polypoid 1.65.zip
0.96MB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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