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☆ ASTL/ASTL 시즌 3

(3)네오 실피드 2.0

by 구요리 [강구열] 2021. 11. 15.

▶ 인원수: 3인용

 

▶ 사이즈: 128×128

 

▶ 타일셋: Jungle

 

▶ 맵스타일: 평지형 힘싸움맵

 

▶ 러시거리(본진 입구↔입구 일꾼 이동시간) : 33초

 

▶ 컨셉

- 무난한 형태의 3인용 맵으로 광활한 센터에서의 시원한 힘싸움을 기대하는 맵

- 센터 멀티가 위치한 지형(Raised Jungle)은 언덕 지형처럼 보이지만, 실제로는 1층 판정으로 시야 제한, 회피 등의 언덕 판정을 받지 않는다.

- 모든 본진 입구는 1배럭 2서플로 막을 수 있다.

- 본진 입구에는 저그의 타스타팅 방어를 돕기 위한 중립 러커 에그가 존재하며, 이를 잘 활용하면 1개의 러커 에그로 마린이 지나다닐 수 없게 수비가 가능하다.

- 앞마당 입구로부터 센터 멀티 - 미네랄 멀티 방향 다리 사이의 지역은 건물 건설이 불가능하다.

 

▶ 자원량

- 본진 :  9M + 1G

- 앞마당 : 7M + 1G

- 미네랄 멀티 : 7M

- 센터 멀티 : 6M(1000) + 1G(1500)

- 가스 멀티 : 8M + 1G

 

▶ 수정사항 [1.71 → 1.8(Neo)]

 - 앞마당 미네랄 1덩이 제거 (8M → 7M)

 - 미네랄 멀티 미네랄 1덩이 추가 (6M → 7M)

 - 센터 멀티 미네랄 자원량 감소 (1500 → 1000)

- 센터 멀티 가스 자원량 감소 (2000 → 1500)

 - 미네랄 멀티 다리 반대쪽 평지입구 벽 지형 제거(기존 2파일런 심시티가 더 이상 불가능)

 - 미네랄 멀티에서 '서킷 브레이커'의 미네랄 멀티처럼 넥서스를 끼고 4파일런으로 벌쳐 심시티 가능하게 수정

 - 센터 멀티 본진 반대쪽 입구 너비 증가

 - 센터 멀티 건설불가 공간 확대(입구 심시티 불가능)

 - 일부 지형 및 자원채취율 수정

 

▶ 1.8 → 2.0 수정사항

- 9시 센터 멀티 위치 및 지형 조정

- 센터멀티 주위 건설 불가 지형 확대

- 미네랄 멀티의 센터방향 평지입구를 완전히 막는 심시티 불가능하게 이동불가 지형 추가

- 유닛 끼임 오류(Vortex bug) 수정

- 일부 지형 수정

- 1.71 버전에서 그래픽 버그로 인해 삭제되었던 신입구 재적용

 

(3)Neo Sylphid_2.0.zip
0.93MB

'☆ ASTL > ASTL 시즌 3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(4)revolver 1.0  (0) 2021.11.15
(4)투혼 1.3  (1) 2021.11.15
(4)폴리포이드 1.65  (2) 2021.11.15
(3)어센션 1.0  (0) 2021.11.15
(2)이클립스 1.2  (0) 2021.11.15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