▶ 인원수: 3인용
▶ 사이즈: 128×128
▶ 타일셋: Space
▶ 맵스타일: 외곽순환형맵
▶ 러시거리(본진 입구↔입구 일꾼 이동시간) : 30초
▶ 컨셉
- 일반적인 본진 앞마당 구조를 탈피하여 본진안에 앞마당을 두어 초반 안정성을 꾀하면서도 입구를 양방향으로 내어 초반 전략적인 플레이도 유도하였다.
- 동시에 전체적인 멀티와 지형을 잘 조합하여 후반 전술적 운영의 묘를 살릴수 있게끔 구성하였다.
▶ 특징
- 스타팅포인트에 X모양 오브젝트는 starting point와 겹쳐있으므로 시작 지점의 X오브젝트는 사라지지만, 타스타팅 지역은 X오브젝트가 남아 본진에 해당하는 지역 본진건물을 최적의 위치에 짓지 못하도록 방해한다.
- 중앙에서 앞마당 미네랄 3덩이가 포격된다.
▶ 자원량
- 본진: 9M + 1G (3개)
- 앞마당: 7M + 1G (3개)
- 추가 멀티 : 8M + 1G (6개)
▶1.96 → 1.991 수정사항
- 전체적으로 1.93버전으로 롤백
(이유: 내부 회의 결과 네오버전은 기존 틀은 유지하면서 밸런스만 변경하는 쪽으로 수정하는 것이 좋다고 결정됨.)
- 입구 에그를 삭제하고 건물로 한 칸만 막아지지 않도록 변경. 2X3건물과 3X4건물로 한쪽 입구는 막을 수 있음.
(이유: 기존에도 막히지 않았던 입구이므로 기존 틀을 유지하기 위해서 변경. 다만 테란이 질럿, 저글링 난입 등에 너무 취약했었으므로 건물로 입구를 좁힐 수 있게만 변경함.)
- 카다린 크리스탈을 다른 오브젝트로 변경함.
(이유: 기존 카다린 크리스탈은 건물이 겹쳐지는 버그와 일꾼이 엉뚱한 곳에 나오는 문제가 있었지만, 새로운 오브젝트는 이러한 버그가 없이 동일한 작동을 함.)
▶1.2 → 2.0 수정사항
- 본진 입구 지형을 더 막기 쉽도록 변경함. 2X3건물과 3X4건물로 한쪽 입구는 막을 수 있음.
- 카다린 크리스탈을 유닛이동을 방해하지 않는 다른 오브젝트로 변경함.
- 3멀티 언덕에서 중앙으로 진출할 수 있는 언덕 입구를 추가함.
- 건물건설 가능 구역을 대폭 늘림
- 중앙에서 앞마당 미네랄 3덩이가 탱크 포격에 닿음
- 앞마당과 본진의 499미네랄 삭제
- 앞마당 외곽 크기를 감소시키고 중앙을 넓힘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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