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☆ ASL/ASL 시즌 15

(2)Dark Origin 1.0

by 구요리 [강구열] 2022. 12. 12.

▣ 다크 오리진 (Dark Origin) 1.0

▶ 타입: 난전형 힘싸움맵
▶ 사이즈: 96×128
▶ 인원수: 2인용 (5, 11시)
▶ 타일셋: Twilight (황혼)
▶ 제작자: 양창목 (Waldstein)

▶ 컨셉
- 앞마당 이후 제2멀티 까지는 비교적 쉽게 확보할 수 있으나 그 이후의 멀티는 양 옆 샛길의 영향을 직간접적으로 받는 난전형 맵이다.
- 추가멀티로 통하는 우회로 및 본진과 바로 이어져 있는 뒷길 등을 이용한 난전 및 전략적인 플레이를 기대할 수 있다.

▶ 특징
- 앞마당에서 센터로 나가는 길은 좁은 다리 3개로 되어있어 비교적 수비가 쉬우며, 본진 바로 옆에 있는 3가스까지 쉽게 확보할 수 있다.
- 그러나 그 이후 추가멀티 확보를 위해서는 양 옆 샛길을 적극적으로 이용하여야 한다.
- 게임이 중반 이후로 넘어가면 본진 뒷길을 통한 기습 또한 조심하여야 하며, 본진 뒷길은 초반에 전략적인 요소로도 활용될 수 있다.
- 안정적인 자원 확보 이후의 힘싸움부터 맵 전체적인 난전 양상까지 기대해볼 수 있는 맵이다.

▶ 기타사항
- 본진 입구와 앞마당 입구 모두 배럭 하나와 서플라이 디포 둘로 막을 수 있다.
- 3시/9시 멀티의 가스량은 3500이다.
- 본진 뒷길은 체력 2000짜리 중립건물 8겹과 64짜리 미네랄로 막혀있다.
- 양 옆 샛길의 가짜언덕(2시/8시 부근)은 3층 지형으로 지상유닛 만으로는 시야가 확보되지 않는다.
- 본진이나 앞마당에서 3시/9시 멀티로 일꾼을 보낼 때는 가스와 가까이 배치되어 있는 미네랄을 클릭해야 일꾼이 샛길을 통해 이동한다.

▶ 러시거리: 34초 (본진 입구간, 일꾼 기준)

▶ 자원량
- 본진: 9M + 1G (2개)
- 앞마당: 7M + 1G (2개)
- 4시/10시: 7M + 1G (2개)
- 3시/9시: 7M + 1G (2개, 가스 3500)
- 1시/7시: 8M + 1G (2개)

▶ 0.80 → 0.90 수정사항
- 뒷길 중립건물 6겹에서 8겹으로 증가, 중립건물 아래에 건물 건설 불가 타일 설치(중립건물 파괴 후 건물을 겹쳐 지을 수 있는 문제 수정 및 일꾼 하나로 건물 지어서 들어가기 불가능)
- 4시/10시 및 1시/7시 멀티 수비를 조금 더 쉽게 지형 수정
- 4시/10시 멀티 가스 3000에서 5000으로 증가
- 3시/9시 멀티 가스 5000에서 3500으로 감소, 1층으로 내려가는 입구 넓어짐
- 센터로 나가는 다리 3개 길이 축소
- 본진 및 앞마당 자원채취율 교정
- 기타 지형 등 수정

▶ 0.90 → 0.95 수정사항
- 앞마당에서 트리플(4시/10시) 가는 길목에 건물 조금 지을 수 있게 수정(최대 터렛 4개 건설 가능)
- 4시/10시 멀티에서 3시/9시 멀티로 가는 길목 조금 넓혀줌
- 모든 멀티 자원채취 개선
- 기타 지형 및 버그 수정

▶ 0.95 → 1.0 수정사항
- 테란이 5시 본진에서 앞마당 입구 쪽으로 랠리포인트를 찍었을 때 앞마당 커맨드에 애드온이 달려 있으면 유닛이 미네랄 쪽으로 돌아가는 버그 수정
- 기타 지형 및 버그 등 수정

 

(2)Dark Origin 1.0.zip
0.67MB

'☆ ASL > ASL 시즌 15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(4)Nemesis 1.0  (0) 2023.01.02
(3)네오 실피드(Neo Sylphid) 3.0  (1) 2023.01.02
(2)신 단장의 능선 2.2  (0) 2023.01.02
(4)76 1.5  (4) 2022.12.12
(4)Retro 1.1  (0) 2022.12.12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