(4)네오 그라운드제로 2.0
▶ 인원수: 4인용
▶ 사이즈: 128×128
▶ 타일셋: Ashworld
▶ 맵스타일: -
▶ 러시거리(본진 입구↔입구 일꾼 이동시간) : 가로 30초, 세로 30초, 대각 38초
▶ 컨셉
- 언덕 본진과 앞마당, 견제용 언덕이 있고 넓은 중앙전장으로 구성된 평범한 형태의 힘싸움맵이다. Ground Zero는 대형 폭발사고가 발생한 지점을 의미하며 용암으로 뒤덮인 중앙 디자인에서 맵 이름을 따왔다.
▶ 특징
- 평범한 구성의 힘싸움맵으로 가로, 세로간 러시거리는 비슷하나 멀티 배치와 언덕 지형 활용 등에서 위치에 따라 경기의 다양성이 발생하게 된다.
- 가로로 배치될 경우 넓은 중앙을 거치지 않고 골목으로 접근할 수 있으며, 3번째 까스 멀티가 전진배치 되어있기 때문에 지상으로의 압박 플레이가 중요해진다.
- 세로로 배치될 경우 서로의 앞마당이 공중으로 가깝고 언덕을 끼고 있으며, 3번째 가스 멀티가 후방 배치 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멀티 방어가 용이한 대신 앞마당 견제 플레이의 효율성이 높아진다.
- 지상 3번째 가스멀티의 가스량은 1,500으로 타 스타팅 또는 3시, 9시 언덕 가스를 확보하기 전 완충 멀티의 역할을 하게 된다.
▶ 자원량
- 본진 : 9M + 1G (4개)
- 앞마당 : 7M + 1G (4개)
- 3번째 가스 멀티 : 6M(1500) + 1G (4개)
- 3, 9시 가스 멀티 : 7M + 1G (2개)
▶2.0 수정사항
- 앞마당 미네랄이 뮤탈 견제가 용이하도록 벽쪽으로 위치 수정, 가스는 전체적으로 채취율이 좋아지도록 위치 수정
- 앞마당 배후 견제용 언덕 삭제
- 3번째 가스 멀티의 가스 삭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