(2)버터(Butter) 1.4
▶ 인원수: 2인용
▶ 사이즈: 112×128
▶ 타일셋: Desert
▶ 맵스타일: 난전형 힘싸움맵
▶ 러시거리(본진 입구↔ 입구 일꾼 이동시간) : 32초
▶ 제작자 : 정호진 (Hozzi)
▶ 특징
- Y 대칭 형태로 플레이에 신선함을 준다.
- 위치별 자원 채취율 영향을 최대한 줄인 맵이다.
(두 스타팅 모두 첫 번째 미네랄만 수동부스팅 가능)
- 길목이 많은 만큼 게릴라 플레이가 가능하며, 지형을 활용한 플레이가 중요하다.
- 중후반 9시 중립 멀티를 차지하는 플레이가 중요하다.
- 전진 건물 플레이가 가능하다.
▶ 기타사항
- 본진 입구 중립에그(1개) 활용하여 1서플 1배럭 완막 가능.
- 앞마당 입구 2서플, 1배럭 완막 가능.
- 2,4시 멀티 양쪽 입구 모두 2파일런으로 완막 가능.(에그 2개로 완막 가능.)
- 6,12시, 8,10시 멀티 입구 모두 3파일런으로 완막 가능.
- 9시 양쪽 입구 4파일런으로 완막 가능.
▶ 자원량
- 본진(×2) : 9M+1G
- 앞마당(×2) : 7M+1M(500)+ 1G
- 2시,4시 : 7M+1G
- 6시,12시 : 7M+1G
- 8시,10시 : 7M+1G
- 3시 : 8M(1000)+1G(3000)
- 9시 : 8M+1G
▶ 0.82 → 1.2 변경사항
- 본진과 앞마당 사이 언덕을 물 지형으로 변경. (러쉬거리 32초로 단축)
- 앞마당 및 센터 오버 서치 언덕 확장.
- 앞마당 캐논 러쉬 자리 수정, 3멀티 질럿 숨기기 가능.
- 자원량 및 배치 변경(위 자원량 메모 확인)
- 본진 크기 소폭 확장.
- 앞마당 앞공간 수비용 지형, 장식물 추가.
- 6, 12시, 8, 10시 멀티 위치 이동 및 주변 지형 변경.
- 6,12시 오른쪽으로 살짝 위치 이동
- 8, 10시 주변지형 변경 (9시와 그 사이 장식물 틈에 탱크 내려져서 포격되는 점 수정)
▶ 1.2 → 1.3 변경사항
- 6시 멀티 일꾼 뭉침 현상 수정. (한 곳에 뭉쳐서 자원을 캐지 않는 버그)
- 옵저버 맵 설정 수정. (옵저버로 시작시 플레이어로 시작되는 버그)
▶ 1.3 → 1.4 변경사항
- 옵저버 맵 시작 시 본진 입구 에그가 두 개로 나오는 버그 수정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