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☆ ASL에 사용되지 않은 모든 맵

(2)네오 아우토반 1.80

by 구요리 [강구열] 2021. 1. 31.

▶ 인원수: 2인용

 

▶ 사이즈: 128×96

 

▶ 타일셋: Badlands 

 

▶ 맵스타일: 길목형 난전맵

 

▶ 러시거리(본진 입구↔입구 일꾼 이동시간) : 36초

 

▶ 컨셉

 

- 아우토반은 독일의 고속도로 체계이며 속도 무제한 구간이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. 맵 대각선을 관통하는 아스팔트의 길 모양에서 이름을 따 왔다.

- 2인용 맵에서 흔한 길목형 난전형 맵으로, 여기에 언덕 거점을 추가하여 점거전 양상을 함께 유도하였다.

 

▶ 특징

 

- 맵 전체적으로 넓은 공간보다는 길목 형태로 이루어져 있어 주로 기동전 및 난전 양상이 일어날 수 있는 맵이다. 따라서 소수 병력을 효율적으로 운용하는 것이 요구된다.

- 앞마당 이후 언덕에 추가멀티가 있는데, 자원량은 적은 편이나 앞마당 이후 진출로가 모두 이 언덕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받기 때문에 이 멀티를 반드시 확보하여야 이후 병력 운용이 편해진다. 반대로 상대쪽 언덕 멀티를 확보한다면 병력 진출을 손쉽게 차단할 수 있기에 이곳을 차지하기 위한 치열한 전투가 벌어질 것으로 예상된다.

- 초반에 앞마당 뒷길을 이용한 전략적인 플레이부터 이후 점거전 및 난전 등의 다양한 게임 양상을 기대할 수 있는 맵이다.

 

▶ 기타사항

 

- 앞마당 뒷길은 중립건물(체력 800, 방어력 1) 5겹과 24짜리 미네랄 하나로 막혀 있다. 중립건물 옆으로 스캐럽이 지나갈 수 있다. 

- 본진 입구는 서플라이 디포 및 파일런 하나로 좁힐 수 있으나, 완벽하게 막을 수는 없다. 이들 건물로 막아도 일꾼이 통과할 수 있으며 배럭 등의 건물을 이용해도 완벽하게 틀어막을 수는 없다.

- 앞마당 입구는 배럭 하나와 서플라이 디포 둘(또는 아래부터 파일런-포지-게이트웨이)로 좁힐 수 있지만, 완전히 틀어막을 수는 없다. 본진 벽 쪽으로 한 칸이 남는다.

- 센터쪽 언덕 멀티는 넥서스 주변에 파일런 4개를 지어서 벌쳐 견제 대비 심시티가 가능하다. 12시/6시 멀티는 각 입구를 파일런 3~4개로, 1시/7시 멀티는 전장 쪽 입구를 파일런 5개 또는 파일런 3개+게이트웨이 1개로 막을 수 있다. 1시/7시 멀티 입구는 에그(체력 200, 방어력 10) 2개가 놓여서 입구를 좁히고 있다.

 

▶ 자원량

 

- 본진: 9M + 1G

- 앞마당: 7M + 1G

- 3시/9시: 6M + 1G (가스 2000)

- 1시/7시: 8M + 2G

- 12시/6시: 7M + 1G

- 센터멀티: 10M + 2G (미네랄 1000, 가스 2000)

 

▶ 1.1 → 1.80 수정사항
- 1시/7시 멀티 자원량을 7M + 1G 에서 8M + 2G(가스량 각 3000)로 변경
- 12시/6시 멀티 미네랄 한 덩이 감소 (8M → 7M)
- 앞마당 뒷길을 막은 중립건물을 체력 2000짜리 8겹으로 바꾸고 미네랄 양은 24에서 48로 증가
- 맵 전체적으로 건물 건설 가능 범위를 늘려줌
- 기타 지형 등 수정

 

(2)Neo Autobahn 1.80.zip
0.72MB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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