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☆ ASTL/ASTL 시즌 2

(4)링잉 블룸 SE 2.0

by 구요리 [강구열] 2020. 12. 7.


▶ 인원수: 4인용

 

▶ 사이즈: 128×128


▶ 타일셋: Twilight


▶ 맵스타일: 중앙집중형 힘싸움맵


▶ 러시거리(본진 입구↔입구 일꾼 이동시간) : 가로 29초 / 세로 29초 / 대각 35초


▶ 제작자 : 양창목 (Waldstein)  

▶ 컨셉 
 - 초반의 안정성과 중반 이후의 대규모 병력 운용을 최대한 보장해 준 힘싸움 맵이다. 
 - 기본적으로 대규모의 힘싸움을 유도하였지만, 초반의 풍부한 자원을 이용하여 다양한 플레이 역시 가능하다. 

 

▶ 특징 
 - 앞마당이 따로 없는 대신 확보하기 쉬운 뒷마당이 있다. 또한 본진 미네랄이 초반에 일시적으로 10덩이 이기에 본진 플레이 등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하다. 
 - 본진 입구는 넓으나 에그 4개로 좁혀져 있어서 초반에는 안정적인 수비가 가능하며, 이 미네랄을 제거하면 대규모의 병력을 운용하기 한결 수월해진다. 

 

▶ 1.2 → 2.0 수정사항
- 본진 미네랄 749 한 덩이를 1500으로 증가시킴 (1500×8+749×2 → 1500×9+749×1, 10덩이는 유지)
- 본진 입구 에그 위치를 조정해서 입구를 더 좁혀줌 (대략 입구 막을 때 질럿 한 기 정도 덜 필요하게 됨)
- 본진 앞 미네랄멀티에 2000짜리 가스 추가 
- 기존 추가 가스멀티(3, 6, 9, 12시) 가스량이 5000에서 3500으로 감소
- 일부 멀티 자원 채취가 원활하지 않았던 점 등 수정

 

 

(4)Ringing Bloom SE 2.0.zip
0.89MB

 

'☆ ASTL > ASTL 시즌 2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(4)폴리포이드 1.60  (4) 2020.12.17
(4)샤쿠러스 템플 1.1  (0) 2020.12.17
(2)벤젠 1.1  (0) 2020.12.17
(2)이클립스 1.2  (0) 2020.12.17

댓글